스포츠

4강 진출에 한 발짝 가까워진 아스날, 디펜딩 챔피언 레알 마드리드에 3-0 승리

한국연예스포츠신문 2025. 4. 9. 16:13

라이스의 프리킥 멀티골과 메리노의 골로 승리

득점 이후 세리머니 중인 라이스/출처-아스날 공식 X(구 트위터)


작년에 이어 다시 한 번 4강 진출에 도전하는 아스날이 9일 새벽 5시(한국시간) 2024-2025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홈에서 디펜딩 챔피언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3-0 완승을 거뒀다.

챔피언스리그 8강을 위해 프리미어리그 31라운드 에버튼과의 경기에서 부분적으로 로테이션을 돌린 아스날은 이번 경기에서 최근 제주스와 하베르츠의 부상으로 스트라이커 자리에 미켈 메리노가 출전했으며, 풀럼과의 경기에서 부상을 당한 후 시즌아웃 판정을 받은 가브리엘을 대신해 키비오르를 출전시키는 등 주전 라인업을 가동하며 4강 진출을 위해 총력을 다했다. 

현재 프리미어리그 2위 팀인 아스날과 라 리가 2위 팀인 레알 마드리드와의 경기였기에 경기 직전까지 어느 팀의 우세도 점쳐지지 않은 가운데 경기는 시작됐다. 경기 시작과 함께 올 시즌 레알 마드리드 합류 이후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음바페가 중거리 슈팅을 때리며 득점을 노렸지만 골키퍼 정면으로 향하며 무산됐다. 이후에도 전반 3분 아스날의 프리킥 이후 사카의 백패스를 비니시우스가 놓치지 않고 그대로 역습을 진행했으나 살리바에게 막히며 반대편에서 박스로 침투하던 음바페에겐 닿지 못 하며 위협적인 장면으로 이어지진 못 했다.

레알 마드리드의 공격을 수비하며 기회를 노린 아스날은 전반 5분 부상에서 복귀한 이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로컬보이 사카가 오른쪽 측면을 흔든 이후 낮은 크로스를 올렸지만 뤼디거에 막혔고 카마빙가 맞고 나가며 아스날의 코너킥이 선언됐다. 곧바로 이어진 코너킥 상황에서 위협적인 크로스 이후 토마스 파티의 머리에 맞았지만 골대 앞에 서있던 같은 팀인 살리바에게 막히며 웃긴 장면이 연출됐다.

전반 12분, 이번엔 아스날이 왼쪽 측면에서 마르티넬리의 드리블을 통해 수비진들을 흔들고 크로스 이후 나온 세컨볼을 토마스 파티가 그대로 중거리 슈팅을 했지만 골키퍼와 수비진들에게 막히며 센제골의 기회를 놓쳤다. 이후 레알 마드리드는 전반 23분과 30분 두 차례 위협적인 기회를 만들었지만 골대를 벗어나거나 아스날의 골키퍼 라야의 선방에 막혔다.

전반 막판 팀버의 크로스 이후 메리노의 헤딩과 마르티넬리의 슈팅을 쿠르투아가 2번 연속으로 막아내며 양 팀은 0-0 상황으로 전반전을 마무리하며 후반전에 들어섰다. 

경기 중 프리킥 상황의 라이스/출처-아스날 공식 X(구 트위터)


후반전에 들어서며 양 팀 모두 득점을 노렸고, 선제골을 터트린 팀은 아스날이었다. 후반 11분 사카가 드리블을 하며 측면에서 중앙 지역으로 들어왔고 이것을 알라바가 끊어내는 과정에서 아스날에게 프리킥이 주어졌다. 이후 프리킥 상황에서 라이스가 직접 프리킥을 차 득점에 성공했고 0-0의 균형을 깼다. 득점에 성공한 뒤 추가골 득점을 위해 몰아친 아스날은 전반 21분, 마르티넬리의 슈팅을 골키퍼 쿠르투아가 이후 메리노의 슈팅을 알라바가 막아내며 추가골 득점엔 실패했다. 

이후에도 아스날은 계속해서 몰아쳤고 후반 24분, 다시 한 번 사카가 프리킥을 얻어냈고 오늘 경기에서 프리킥 득점에 성공한 라이스가 키커로 나서며 마무리했고 이번에도 득점에 성공하며 2-0을 만들었다. 곧이어 후반 29분 스켈리의 패스를 받은 메리노가 그대로 감아차며 득점에 성공했고 아스날은 순식간에 3-0을 만들며 오늘 경기 승리에 가까워졌다.

3-0이 된 이후 레알 마드리드는 추격골을 노렸지만 실패했고, 오히려 아스날의 역습을 저지하는 과정에서 파울로 볼을 끊고 심판이 휘슬을 불었지만 카마빙가가 공을 그라운드 밖으로 차며 옐로 카드를 받았고 경고 누적으로 퇴장을 당하며 다음 경기에 나오지 못 하게 됐다. 이후 경기는 종료되며 아스날은 1차전 3-0 승리와 함께 4강 진출에 가까워졌다.

오늘 승리와 함께 라이스는 챔피언스리그 토너먼트에서 프리킥으로 멀티골을 기록한 최초의 선수가 됐다. 한편, 1차전 3점 차이로 승리한 아스날은 브랜트포드와의 리그 경기 이후 오는 17일 2차전 레알 마드리드의 홈인 베르나베우 원정을 떠나게 된다.



Tag#아스날#챔피언스리그#8강#승리#레알마드리드
저작권자 © 한국연예스포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재민 기자

출처 : 한국연예스포츠신문(http://www.korea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