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송

걸밴드 QWER, 미니 2집 ‘Algorithm’s Blossom‘으로 컴백...’고민중독‘ 넘어 1위 목표

한국연예스포츠신문 2024. 9. 24. 13:54

작사, 작곡, 편곡에 전소연이 참여하여 화제가 된 타이틀곡 '내 이름 맑음' 포함 8개 곡으로 구성된 미니 2집 ‘Algorithm’s Blossom‘이 23일 공개되었다.

왼쪽부터 쵸단, 마젠타, 히나, 시연 / 출처 - 멜론 공식 프로필


23일 4인조 걸밴드 QWER이 미니 2집 ‘Algorithm’s Blossom‘으로 컴백했다.

이번 앨범의 트랙리스트는 지난 9월 2일 선공개한 ’가짜 아이돌‘부터 타이틀곡인 ’내 이름 맑음‘까지 총 8곡이며 22분 32초의 플레이타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음반 소개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서는 QWER이라는 하나의 팀으로서 새롭게 운명을 개척해 나가는 이야기를 ‘알고리즘이 피워낸 꽃’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풀어내겠다고 한다.

특히, 앨범 공개 전 QWER 공식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에 따르면 “이번 타이틀곡은 전설의 프로듀서가 만들었다”라는 언급이 있었다. 이후 공개된 ‘가짜 아이돌’의 뮤직비디오에 전소연이 깜짝 출연하며 해당 프로듀서가 전소연이라는 추측이 제기되었고 23일 공개된 '내 이름 맑음'의 작사, 작곡, 편곡 크레딧에 전소연의 이름이 기재되어 있어 사실로 밝혀졌다.

전소연의 참여로 화제가 된 타이틀곡 ‘내 이름 맑음’은 밝은 멜로디와 대비되는 짝사랑의 애달픈 마음을 담아낸 곡으로 가사 전체가 한국어로 구성되어 있어 아련한 감정을 더욱 잘 전달한다. 또한, 보컬인 시연 외 다른 멤버들의 개인 파트가 포함되어 있어 듣는 재미를 더해준다.

QWER의 미니 2집 ‘Algorithm’s Blossom‘ / 출처 - 멜론 공식 앨범 프로필


QWER은 인터넷 방송인 출신 베이스 ‘마젠타‘, 드럼 ’쵸단‘, 틱톡커 출신의 기타 ‘히나(활동명 : 냥뇽녕냥)‘ 일본 아이돌 NMB48 출신의 보컬 ’시연’으로 구성되었으며 인터넷 방송인 김계란의 프로젝트 ‘최애의 아이돌’로 결성되었다. 2023년 10월 18일 싱글 1집 ‘Harmony from Discord‘로 데뷔하였으며 올해 4월 발매된 미니 1집 ‘MANITO‘의 타이틀곡 ’고민중독’은 각종 음원 차트를 석권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번 앨범의 선공개곡 ‘가짜 아이돌’의 발매 과정에서 소속사인 쓰리와이코프레이션 건물에 페인트 테러가 발생하였다는 의혹이 돌며 각종 SNS와 커뮤니티에서 논란이 되었으나, 이번 앨범 홍보를 위한 마케팅이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해당 곡에서 “어쩌나 시끄러운 우리들, 가짜라고 놀려대도 기필코 너에게 진심을 전할게, 지켜봐 줘 우린 너의 I-IDOL”이라는 가사를 통해 자신들을 비판해 왔던 안티팬들에게도 진심을 전하겠다는 포부를 담아 장안의 화제를 몰고 오기도 했다.

한편, 이번 타이틀곡 ‘내 이름 맑음’은 23일 앨범 공개 한 시간 만에 멜론 HOT100 차트 발매 100일 내 8위, 30일 내 2위, TOP100 차트 순위권 내로 진입하며 QWER의 순조로운 컴백 활동을 예고하였다.

 


Tag#QWER#9월#컴백#마젠타#쵸단#히나#냥뇽녕냥#시연#내이름맑음#고민중독#DISCORD#미니2집#알고리즘#멜론
저작권자 © 한국연예스포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형우 기자

출처 : 한국연예스포츠신문(http://www.korea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