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송

윤하, 20주년 기념 정규 7집 'GROWTH THEORY' 발매… 음악적 여정의 새로운 장 열다

한국연예스포츠신문 2024. 9. 5. 16:05

- 1일 오후 6시, 가수 윤하가 20주년 기념 정규 7집 'GROWTH THEORY'를 발매하며 자작곡 10곡을 통해 성장과 교감을 담은 새로운 음악적 여정을 선보인다.

 

가수 윤하가 데뷔 20주년을 맞아 특별한 성장 이론서로 자신의 음악 여정을 기념한다.


윤하는 1일 오후 6시, 일곱 번째 정규앨범 'GROWTH THEORY (그로우스 띠어리)'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한다. 이 앨범은 지난 2021년 발매된 6집 'END THEORY (엔드 띠어리)' 이후 약 2년 10개월 만에 공개되는 작품으로, 윤하의 독특한 음악적 세계를 담은 'THEORY' 시리즈의 다음편이다.

이번 앨범은 윤하가 약 1년간 공들여 준비한 정규앨범으로, 총 10곡의 자작곡이 수록되어 있다. 앨범의 주제는 바다와 다양한 생물들을 통해 성장의 의미를 탐구하는 것으로, 소녀와 개복치, 낡은 요트가 함께하는 여정을 탄탄한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냈다. 윤하는 이 여정을 통해 다양한 주체들과의 교감을 통해 얻는 성장의 의미를 전하고자 했다.

타이틀곡 '태양물고기'는 윤하의 음악적 취향이 돋보이는 록 넘버로, 타인의 평가나 잣대가 아닌 자신이 옳다고 믿는 길을 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개복치(SUNFISH)라는 독특한 소재와 함께 전달한다. 이 외에도 '맹그로브', '죽음의 나선', '케이프 혼', '은화' 등 다채로운 장르와 스타일의 곡들이 수록되어 있어 윤하의 음악적 깊이를 느낄 수 있다.

윤하는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아 KSPO DOME 단독 콘서트, 전국투어 '스물', 소극장 콘서트 '潤夏 : 빛나는 여름' 등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또한, 데뷔 20주년을 기념하는 전시회 '2024 팀보타展 '하울림 : 아림의 시간' DIRECTED BY YOUNHA x TEAMBOTTA'도 진행 중이다.

윤하의 20주년 프로젝트의 하이라이트가 될 이번 정규 7집 'GROWTH THEORY'는 오늘 오후 6시부터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Tag#윤하#20주년#데뷔#정규앨범#GROWTH THEORY#그로우스 띠어리#7집
저작권자 © 한국연예스포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용근 기자

출처 : 한국연예스포츠신문(http://www.korea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