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3 4

하늘 나는 자동차 ‘모델A’ 공개, SF 영화가 현실로…

美스타트업 알레프, ‘모델 A’를 공개했다.플라잉카 모델A 주행모습 / 출처 - NBC News 유튜브 캡쳐미국의 한 스타트업이 세계 최초 ‘하늘을 날아다니는 자동차’ 모델A를 공개했다. 공개한 영상속 ’전기차 모델A‘는 도로 주행하다가 갑자기 공중으로 비행하는 모습을 보였다.지난 19일 미국 NBC 방송에 따르면, 앞선 2023년 스타트업 알레프 에어로노틱스(Alef Aeronautics)는 개발 중인 플라잉카 모델A를 캘리포니아에서 시범운행 해봤다고 전했다.현재 모델A의 속도는 아직 느리지만, 10m 정도를 저공 비행할 수 있다. 비행 시 최대 177km 거리를 이동할 수 있다. 100% 전기로 구동되며 도로와 공중 모두에서 사용 가능하다.가격은 약 30만 달러(한화 약 4억원)이며, 2025년 4분..

뉴스 2025.02.23

송두한 민주금융포럼 대표, "서민금융 개혁 시급"…3대 정책 제안

송두한 민주금융포럼 대표가 2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서민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금융 혁신 방안' 정책 토론회를 열고 서민금융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3대 핵심 개혁안을 발표했다. / 사진 - 안종명 기자 2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서민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금융 혁신 방안’ 정책토론회에서 서민금융체계 개혁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민주금융포럼(상임대표 송두한)이 주관하고 더불어민주당 박선원, 박홍배 의원이 공동 주최했다.왼쪽부터부터 허훈 백석예술대 교수, 김경호 NH투자증권 WM사업부 대표, 송두한 민주금융포럼 대표, 정도영 한양대 교수(좌장), 김광현 서정대 교수, 구기동 신구대 교수, 송종운 민주금융포럼 정책실장 등이 참석해 '서민금융 혁신방안'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토..

뉴스 2025.02.23

아이유·박보검 주연 ‘폭싹 속았수다‘, 3월 7일 넷플릭스 단독 공개

김원석 감독 × 임상춘 작가, 명품 조합이 선보이는 감동 드라마극 중 두 주연의 모습 / 출처-넷플릭스 공식 인스타그램아이유와 박보검 주연을 맡은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가 오는 3월 7일부터 4주간 넷플릭스에서 단독 공개된다.제목인 ’폭싹 속았수다’는 제주도 사투리로 ’매우 수고하셨습니다‘라는 뜻을 지닌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1950년대 제주도를 배경으로 한 작품으로, ‘요망진 반항아’ 오애순(아이유,문소리)와 ‘팔불출 무쇠‘ 양관식(박보검,박해준)의 모험 가득한 일생을 사계절로 풀어낸 넷플릭스 시리즈이다.이 드라마는 주인공들의 유년기부터 중년까지의 삶을 담아냐며, 한 인물의 젊은 시절과 중년을 각각 다른 배우가 연기하는 2인 1역의 구정을 통해 배우들의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인다...

연예 방송 2025.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