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통의 아름다움 세계로'…'명성황후·궁 모델 선발대회' 서울서 열려

한국연예스포츠신문 2025. 4. 25. 12:41

- 대한황실 이홍 공주 시상 참여…참가자 모두 홍보대사로 위촉
- 전통 한복 퍼포먼스 등 다양한 행사 진행

2025 서울 명성황후 모델 선발대회 공식 포스터

 


오는 4월 28일부터 29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명성황후·궁 모델 선발대회’가 열린다.

(재)월드프레스센터가 주최하고 K브랜드방송진흥원과 황실문화선양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K궁중한복협회의 후원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대한황실의 이홍 공주가 직접 시상자로 나서 전통문화 계승의 의미를 한층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미인대회를 넘어 전통문화의 가치를 알리고 젊은 세대에게 우리 문화유산에 대한 자부심과 관심을 심어주는 뜻깊은 자리로 기획됐다. 대회의 심사 기준은 참가자의 한복 착용 태도, 무대에서의 워킹과 포즈, 그리고 명성황후의 정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표현하는 능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황실문화선양협회 소속 이홍 공주는 "이번 대회는 단순히 아름다움을 평가하는 자리가 아닙니다. 명성황후의 애국정신과 우리 전통 한복의 아름다움을 젊은 세대가 재조명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또한, 참가자들이 우리 문화유산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대사로서 큰 자부심을 가지길 기대합니다."라고 전했다.

행사 관계자는 이홍 공주의 참석으로 명성황후·궁 모델 선발대회의 위상과 의미가 더욱 강조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번 행사가 한국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Tag#명성황후#궁 모델 선발대회#대한황실#이홍 공주#한복#전통문화#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월드프레스센터#K브랜드방송진흥원#황실문화선양협회
저작권자 © 한국연예스포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하은 기자

출처 : 한국연예스포츠신문(http://www.korea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