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UAE, '前 한국 국대' 파울루 벤투 감독 경질... '2026 WC 진출 실패 유력'이 가장 큰 원인

한국연예스포츠신문 2025. 3. 26. 23:51

- 2위 우즈베키스탄(승점 17점)을 뒤따라가고 있는 3위 UAE(승점 13점)
- 조별 8차 북한전(2:1 승) 승리에도 경질로 팀을 떠난 파울루 벤투 감독

아랍에미리트(UAE) / 출처 - 아랍에미리트(UAE) 인스타그램


아랍에미리트(UAE)의 파울루 벤투 감독이 경질됐다. 그는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이끌며 16강 신화를 써 인연이 깊은 감독이다.

UAE는 26일(한국시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파울루 벤투 감독과 코칭스태프를 경질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벤투 감독은 1년 5개월 만에 UAE와 동행을 종료하게 됐다.

아랍에미리트(UAE)의 파울루 벤투 전 감독 / 출처 - 아랍에미리트(UAE) 인스타그램


급작스러운 경질 소식이다. UAE는 지난 26일(한국시간) 프린스 파이살 빈 파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조별리그 A조 8차전 북한과의 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승리를 거뒀음에도 경질된 이유는 최근에 보여준 좋지 못한 흐름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벤투 감독이 이끈 UAE는 현재 3차 예선 A조에서 4승 1무 3패(승점 13점)로 2위 우즈베키스탄(승점 17점)에게 4점 차로 뒤처져있다. 조 2위까지 월드컵 본선 진출이 가능하기에 36년 만의 월드컵 진출을 간절하게 바라는 UAE는 빠른 경질을 택하게 됐다.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벤투 감독의 경질 소식에 팬들은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아주 좋은 소식이다. 벤투 감독은 부족한 감독", "빠른 결정을 내려준 축구협회에게 감사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UAE는 오는 6월 5일에 우즈베키스탄과의 9차전을 앞두고 있다. 월드컵 본선 진출을 위해선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 과연, 벤투 감독을 경질한 UAE의 결정이 '신의 한 수'가 될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Tag#아랍에미리트#UAE#월드컵#2026월드컵#2026북중미월드컵#벤투#파울루벤투#파울루벤투감독#벤투감독
저작권자 © 한국연예스포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유빈 기자

출처 : 한국연예스포츠신문(http://www.korea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