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오피셜] 제노아 CFC, 패트릭 비에이라 감독 선임

한국연예스포츠신문 2024. 11. 21. 15:47

- '17위' 제노아, 경험 풍부한 비에이라 감독 선임하며 강등권 탈출 노려

제노아 CFC의 사령탑으로 임명된 패트릭 비에이라 감독 / 출처 - 제노아 CFC 공식 홈페이지


이탈리아 세리에A(이탈리아 1부리그)의 제노아 CFC가 패트릭 비에이라 감독을 선임했다. 제노아는 20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노아는 패트릭 비에이라에게 1군 팀의 기술적 관리를 맡겼다"며 "비에이라 감독은 빌라 로스탄에서 계약이 공식화된 후, 오후에 첫 훈련을 이끌게 된다"고 알렸다.

비에이라 감독은 2015년 뉴욕 시티(미국)에서 첫 프로 감독직을 수행했다. 이후 OGC 니스(프랑스), 크리스탈 팰리스(잉글랜드), 스트라스부르(프랑스)를 거치고 무직인 상태였다. 그는 뉴욕 시티와 니스에서 좋은 결과를 내었지만, 이후 팰리스와 스트라스부르에서 연달아 실패하며 반등의 기회를 잡아야만 했다. 이에 제노아로 향하며 증명할 기회를 맞았다.

반면 제노아는 올 시즌 17위(2승 4무 6패, 승점 10점)을 기록하며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 팀을 강등권으로 몰아낸 알베르토 질라르디노 감독을 경질한 뒤, 1일 만에 후임 감독을 선임했다. 새롭게 선임된 비에이라 감독과 함께 강등권을 벗어나길 간절히 바라고 있다. 

 


Tag#제노아#비에이라#비에이라감독#질라르디노#질라르디노감독#세리에A
저작권자 © 한국연예스포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유빈 기자

출처 : 한국연예스포츠신문(http://www.korea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