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송

플레이브, '가상 아이돌 최초' 신보 초동 100만장 돌파

한국연예스포츠신문 2025. 2. 10. 21:20

플레이브의 세 번째 미니앨범 'Caligo Pt.1'이 발매 직후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 / 출처-플레이브 인스타그램


플레이브 (PLAVE)는 버추얼 아이돌로, 실물 아이돌과는 달리 3D 그래픽, 애니메이션, AI 기술 등을 활용하여 창조된 가상의 아이돌이다. 2023년 3월 12일 데뷔 이래 많은 팬층을 갖고 있으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플레이브는 지난 3일 세 번째 미니앨범 'Caligo Pt.1'을 발매했으며, 타이틀곡은 'Dash'이다. 앨범 판매량은 한터차트 기준 발매 첫 주 동안 1,038,308장을 기록했다. 이는 버추얼 아이돌 최초로 초동 100만장을 돌파한 기록이다. 또한 발매 직후 24시간 만에 멜론에서 1,100만회 스트리밍 되었으며 동시에 TOP100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이 외에 다른 수록곡들도 차트 TOP100을 유지하는 중이다.

또한 플레이브가 지금까지 발매한 노래들의 멜론 누적 스트리밍 횟수가 20억 회를 넘기면서 멜론의 '빌리언스 클럽'에 최단기로 입성하기도 했다. 24시간 최고 스트리밍 밀리언스 앨범 기록을 동시에 보유한 유일한 그룹으로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집중된다.

특히, 데뷔 2년 만에 이러한 기록을 달성했다는 점을 보아, 플레이브의 성장 속도와 인기는 K-pop 업계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된다.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 / 출처-플레이브 인스타그램


 

Tag#플레이브#신곡#신보#초동#버추얼아이돌#가상아이돌
저작권자 © 한국연예스포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아연 기자

출처 : 한국연예스포츠신문(http://www.korea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