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송

로제 ‘APT.’, 글로벌 팬 사로잡고 국내 차트 휩쓸다

한국연예스포츠신문 2024. 11. 7. 14:10

유튜브와 틱톡에서 뜨거운 반응… 노래방 차트 1위와 윤수일 ‘아파트’의 역주행까지

블랙핑크 로제 신곡 'APT'커버 / 출처 - 로제 인스타그램


유튜브와 틱톡에서 ‘아파튜!’라는 구호가 끊이지 않고 들려온다. 블랙핑크 로제의 신곡 ‘APT.’를 따라 부르는 외국 팬들 덕에 노래가 전 세계로 퍼져나가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특히 한국에서는 이 곡이 거의 모든 차트를 석권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노래방 차트에서도 놀라운 상승세를 보이며 화제를 이어가는 중이다.

금영엔터테인먼트는 6일 “로제가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협업해 발표한 ‘APT.’가 금영 노래방 여자 아이돌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 곡은 간단하고 흥겨운 멜로디로, 국내에서 잘 알려진 ‘아파트 게임’을 모티브로 한 점이 특징이다. 로제의 ‘APT.’는 금영 반주기뿐 아니라 공식 유튜브에서도 큰 인기를 끌며 실시간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오르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로제는 이 곡으로 미국 빌보드 핫 100에서 K팝 여성 아티스트 최고 성적인 8위에 올랐다. 이를 통해 로제의 글로벌한 영향력이 다시 한번 입증되었다.

금영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짧은 기간 동안 전체 차트 TOP100에 진입하고 여자아이돌 차트 1위를 달성한 것은 이례적인 성과”라며 “많은 이들에게 친숙한 게임에서 영감을 얻은 만큼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멜로디가 노래방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으며, 곡의 중독성 덕분에 상위권에 오래 머무를 것”이라고 분석했다.

로제의 ‘APT.’가 주목받으면서, 뜻밖에 윤수일의 곡 ‘아파트’도 역주행 인기를 얻고 있다. 로제의 곡 발표 전에는 금영노래방 인기 차트 350위에 머물던 이 곡은 로제의 신곡 인기에 힘입어 순위가 11위로 껑충 뛰어올랐다. 서로 다른 곡임에도 같은 제목 덕분에 나란히 주목받는 두 곡은 리믹스 버전까지 등장할 정도로 흥미로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Tag#로제#APT.#블랙핑크#브루노 마스#빌보드#윤수일#아파트
저작권자 © 한국연예스포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용근 기자

출처 : 한국연예스포츠신문(http://www.korea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