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송

폭발적인 구독자 수의 유튜버 "HIU 하이유", 캐릭터 페어 참가

한국연예스포츠신문 2021. 11. 25. 12:37

크리에이터 '하이유'/제공:비듀 엔터프라이즈

 


[한국연예스포츠신문] 김보민 기자 = 대형 먹방 채널 ‘DONA 도나’ 채널에 출연한 김유나가 새롭게 선보인 유튜브 채널 ‘HIU 하이유’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HIU 하이유’는 올해 2월에 채널을 오픈한 뒤 9개월 동안 큰 상승세를 타고 있다. 전략적으로 구독자 수는 오픈하고 있지 않지만, 폭발적 조회 수를 보면 그 인기를 가늠할 수 있다.

‘HIU 하이유’는 오프닝 송과 함께 중독성 있는 안무를 추는 모습도 공개했다. 먹방뿐만 아니라 잔망스러운 모습이 담긴 다양한 영상은 연일 폭발적인 조회 수와 더불어 국내의 주 팬층인 5세~11세를 지속해서 유입하고 있다. 

또한, ‘HIU 하이유’, 김유나는 MCN 콘텐츠 전문 기업 ‘비듀 엔터프라이즈’ 소속이다. 비듀 엔터프라이즈는 “콘텐츠 업계에서 축적해온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해 ‘HIU 하이유’ 라는 유튜브 브랜드를 넘어 국내외에서 사랑받는 브랜드 론칭과 다각화 사업을 목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과거 김유나가 출연했던 ‘DONA 도나’ 채널은 아이돌 뮤직비디오만큼의 조회 수를 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가장 인기가 있었던 닉클립 캔디 먹방은 1년도 안 돼 7.5억 회라는 놀라운 조회 수를 보여 주기도 했다. 이 외에도 조회 수 1억이 넘는 영상이 열 편을 넘기며 연일 화제를 모았다. 

'하이유' 캐릭터/제공:비듀 엔터프라이즈

 


‘조회 수 천상계 한국 유튜버’, ‘전설의 유튜버’라는 칭호가 붙힐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김유나는 이번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1년 캐릭터 페어(11.25~28)에서 C홀 F15에 부스를 마련한다. 김유나는 팬 사인회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로 팬들과 직접 만날 예정이다. 

‘HIU 하이유’의 상품화사업을 맡은 ㈜히어로즈엔터테인먼트는 “단순 먹방이 아닌 체험,실험형 먹방 등 다양한 매력을 지닌 ‘HIU 하이유’로 스토리북, 만화책 등을 발간할 예정이다”라며 “식품, 완구, 문구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상품화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히며 팬들의 기대감을 올렸다.

MZ세대에게 크리에이터들은 연예인 못지않은 ‘셀럽’이다. ‘HIU 하이유’라는 인기 크리에이터인 그녀가 이번에는 어떤 브랜드 파워를 보일지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Tag#하이유#캐릭터페어#크리에이터
저작권자 © 한국연예스포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보민 기자

출처 : 한국연예스포츠신문(http://www.korea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