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두산 베어스, 플레이오프 2연승으로 7년 연속 한국시리즈 진출

한국연예스포츠신문 2021. 11. 11. 16:38

두산 베어스/출처:두산 베어스 SNS

 


[한국연예스포츠신문] 김보민 기자 = '가을 야구의 강자'라고 불리는 두산 베어스가 7년 연속 한국 시리즈 진출에 성공했다.

10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1 프로야구 플레이오프(PO) 2차전에서 두산 베어스는 삼성 라이온즈와 경기를 펼쳤다. 이날 두산은 폭발적인 타선으로 11-3의 승리를 거뒀다. 3전 2선승제로 진행되는 플레이오프에서 두산은 전날 1차전 승리에 이어 2연승을 달리며 우승을 차지했다.

KBO 한국시리즈는 9월 말에서 11월 초에 열리는 KBO 리그의 결승전이다. '가을 야구'의 하이라이트로 볼 수 있는 한국시리즈는 한 해의 모든 프로야구 경기 마지막을 장식하기 때문에 모든 야구팬의 집중을 받는 최대 야구 축제라고 불리기도 한다. 지난 2020년에는 NC 다이노스가 우승하며 영광을 누렸다.

2015년부터 7년 연속 한국시리즈에 오르는 것에 성공한 두산은 정규리그 1위인 KT 위즈를 상대로 일곱 번째 한국시리즈 우승에 도전한다.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여섯 차례 열린 한국시리즈에 전부 진출한 두산은 총 세 차례 우승을 차지했다.

한편, 한국시리즈 1차전은 14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진행된다. 한국시리즈 진출팀의 홈 구장을 돌아가며 사용했던 과거와 달리, 현재는 모든 경기가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다. 한국시리즈는 7전 4선승제로, 많은 야구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Tag#두산#두산베어스#KBO#플레이오프#한국시리즈
저작권자 © 한국연예스포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보민 기자

출처 : 한국연예스포츠신문(http://www.korea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