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2024 코리아컵] 포항스틸러스, 제주유나이티드, 광주FC, 울산 HD FC, 4강행 확정

한국연예스포츠신문 2024. 7. 18. 22:55

- 정재희 멀티골로 포항스틸러스, FC서울 상대 5:1 완파
- 유리 조나단 후반 추가 골, 제주유나이티드, 김포FC 상대 1:0 극적승
- 빅톨 연장전 추가시간에 터진 골로광주FC, 성남FC 상대 3:2 진땀승
- 김민준의 결승골로 울산 HD FC, 인천유나이티드 상대 1:0 승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8강전 / 출처 - 대한축구협회 SNS


17일 오후 7시에 열린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8강전의 승자가 정해지면서 총 4팀이 4강으로 향하게 됐다. 그 주인공은 포항스틸러스, 제주유나이티드, 광주FC, 울산 HD FC다.

4강에 진출한 팀은 오는 8월 5일에 4강 대진표 추첨식을 통해 대진이 결정된다. 이어 8월 21일에 4강 1차전, 8월 28일에 4강 2차전을 치르게 된다.

포항스틸러스 경기결과 5:1 / 출처 - 포항스틸러스 SNS


포항스틸러스 (이하 포항)가 17일 오후 7시, 포항스틸야드에서 열린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8강전에서 FC서울을 상대로 5:1로 완파하면서 4강행을 확정 지었다.

지난 시즌 FA컵 (현 코리아컵)의 포항을 우승으로 이끈 김기동 감독이 FC서울로 둥지를 옮기면서 '김기동 더비'가 성사됐다. 포항이 5골을 넣으면서 더비전이 무색할 만큼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승리했다. 포항은 2연패까지 단 두 경기만을 남겨놓고 있다.

초반부터 분위기를 주도한 포항은 전반 추가시간인 46분, 이호재가 백종범 골키퍼의 실수를 놓치지 않고 침착하게 밀어 넣으면서 첫 골을 만들어냈다.

한 골로 만족할 수 없었던 포항은 후반 19분에 오베르단의 추가골까지 만들어내며 앞서나갔다. 그러나 FC서울도 지켜만 보고 있지 않았다. 후반 21분, 강성진이 날린 슈팅이 포항의 전민광을 맞고 굴절 후 골문으로 빨려 들어가며 포항을 바짝 추격했다.

후반 29분, FC서울의 추격으로 흐름이 끊긴 포항은 정재희를 투입시키며 오히려 공격에 집중했다. 이는 곧바로 결과로 나타났다. 투입된지 2분 후인 31분 정재희의 감각적인 오른발 슈팅이 골문 구석에 꽂히며 3:1로 달아났다. 그리고 후반 39분에 조르지의 4번째 골, 후반 46분에 정재희의 멀티골까지 총 5골을 득점하며 경기는 포항의 5:1 완승으로 4강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제주유나이티드 경기결과 1:0 / 출처 - 제주유나이티드 SNS


제주유나이티드(이하 제주)가 17일 오후 7시 김포솔터축구장에서 열린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8강전에서 김포FC (이하 김포)에게 1:0로 승리하며 4강행 티켓을 얻어냈다.

구단 역사상 첫 코리아컵 8강에 오른 김포는 아쉽게 제주에게 덜미를 잡히며 대회를 마감해야만 했다. 반면, 제주는 4강행을 확정 지으면서 구단 역사상 첫 코리아컵 우승에 도전한다.

두 팀은 김포에 내린 많은 비로 인해 경기장 상황이 좋지 않아 다소 어려운 경기 운영을 했다. 지루한 경기 속에 침묵을 깬 건 제주의 유리 조나탄이다. 후반 47분, 카이나의 크로스를 머리로 밀어 넣으면서 극적인 골을 만들어냈다. 이 득점으로 제주는 4강행을 확정 지을 수 있었다.

광주FC 경기결과 3:2 / 출처 - 광주FC SNS


광주FC (이하 광주)가 17일 오후 7시 광주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8강전에서 성남FC (이하 성남)에게 연장 혈투 끝에 3:2로 승리하며 4강으로 향하게 됐다.

먼저 리드한 건 광주였다. 전반 23분, 성남의 수비 실수를 틈타 이건희가 공을 탈취했다. 곧바로 중앙에 대기하고 있던 신창무에게 연결했고, 왼발로 정확하게 슈팅하며 골문을 갈랐다. 이후 전반 46분, 골대를 맞고 튕겨나온 박태준의 중거리 슛을 신창무가 이어받아 슈팅하며 득점을 만들어며 2:0으로 전반전이 종료됐다.

성남은 포기하지 않았다. 후반 44분, 측면에서 올린 김훈민의 크로스를 이준 골키퍼가 정확하게 처리하지 못하면서 이중민이 쉽게 득점에 성공했다. 이어진 1분 뒤 박광일의 크로스를 후이즈가 헤딩으로 처리하며 동점골을 만들어냈다. 성남은 단 2분 만에 2골을 득점하며 연장전에 돌입했다.

광주는 승부차기로 가고 싶지 않았다. 연장 후반 15분, 코너킥 상황에서 박세준이 올린 크로스를 빅톨이 헤딩으로 골문을 향해 바꾸며 득점에 성공했다. 이 골로 광주는 막판에 극적으로 팀을 구해내며 4강에 진출했다.

울산 HD FC 경기결과 1:0 / 출처 - 울산 HD FC SNS


울산 HD FC (이하 울산)가 17일 오후 7시 울산문수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8강전에서 인천유나이티드에게 1:0로 승리하며 4강으로 향했다.

울산이 선제골을 가져갔다. 전반 26분, 김민우의 크로스를 김민준이 재치 있게 왼발로 돌려놓으며 골문을 흔들었다. 그리고 후반 37분, '영입생' 야고가 득점하며 울산에서의 첫 득점을 신고하는 듯했으나, VAR (비디오 판독)을 통해 오프사이드 골 취소가 됐다. 결과적으로 최근 김천상무에서 전역하고 돌아온 김민준이 전역 신고골을 기록하며 울산을 4강으로 이끌었다.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8강전 결과]

포항스틸러스 (5) : FC서울 (1)
김포FC (0) : 제주유나이티드 (1)
광주FC (3) : 성남FC (2)
울산 HD FC (1) : 인천유나이티드 (0)

 


Tag#코리아컵#포항스틸러스#FC서울#김포FC#제주유나이티드#광주FC#성남FC#울산HD#인천유나이티드#국내축구
저작권자 © 한국연예스포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유빈 기자
출처 : 한국연예스포츠신문(http://www.korea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