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송

아이유, 18개 도시 투어 성료…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앵콜 공연 개최

한국연예스포츠신문 2024. 8. 13. 21:15

- 9월 21일과 22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아이유가 여성 아티스트로는 최초로 월드 투어 앵콜 콘서트를 개최하며 대규모 공연을 펼친다

아이유 앵콜 콘서트 포스터 / 출처 - 이담 엔터테인먼트 인스타그램(@edam.official)


가수 아이유가 5개월간 18개 도시를 순회한 '2024 아이유 HEREH 월드 투어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서울에서 앵콜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앵콜 콘서트는 9월 21일과 22일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며, 여성 아티스트로는 최초로 이 경기장에서 공연을 펼치는 의미 있는 무대가 될 예정이다.

아이유는 지난 3월 서울에서 월드 투어를 시작해 일본, 대만, 싱가포르, 영국, 미국 등 18개 도시에서 총 31회의 공연을 진행했다. K팝 여성 솔로 가수가 이 같은 규모로 월드 투어를 개최한 것은 처음이다.

투어 기간 동안 아이유는 '어푸', '삐삐', '블루밍' 등 히트곡을 선보였으며, 각 도시에서 특별한 곡을 추가로 공연하며 현지 팬들과 교감했다. 홍콩에서는 임가겸의 '일인지경', 런던에서는 코린 베일리 래의 '라이크 어 스타'를 커버했고, 애틀랜타에서는 '스트로베리 문'을 '블루베리 문'으로 바꿔 불렀다.

아이유의 로스앤젤레스 공연에는 가요계 원로 패티 김이 참석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아이유는 패티 김이 내레이션으로 참여한 곡 'Shh..'를 공연 후 패티 김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표했다. 월드 투어의 마지막 공연에서 아이유는 "내가 해냈다"는 말로 투어의 성공을 자축했다.

아이유는 오는 9월 21일과 22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앵콜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 공연은 여성 아티스트로는 처음으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공연으로, 티저 포스터와 메인 포스터가 공개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Tag#아이유#2024 아이유 HEREH 월드 투어 콘서트#앵콜#서울월드컵경기장
저작권자 © 한국연예스포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웅재 기자

출처 : 한국연예스포츠신문(http://www.korea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