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송

이무진 ‘에피소드’, 1억 스트리밍 돌파…세 번째 플래티넘 인증 달성

한국연예스포츠신문 2025. 10. 15. 23:23

- 싱어송라이터 이무진이 또 한 번 음원 강자의 존재감을 입증했다.

이무진(빅플래닛메이드엔터 제공)


뉴스1에 따르면, 15일 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엔터에 따르면, 국내 공인 음악 차트 써클차트(구 가온차트)에서 이무진의 곡 ‘에피소드’가 누적 스트리밍 1억 회를 돌파하며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2018년 1월 이후 발매된 음원 가운데 누적 판매량이 일정 기준을 초과할 경우 이를 공식 인증해 써클차트에 공표하고 있다. 스트리밍 부문은 1억 건을 달성하면 ‘플래티넘’, 10억 건 이상부터는 ‘빌리언’ 등급을 부여한다.

이무진은 앞서 ‘신호등’과 ‘눈이 오잖아 (Feat. 헤이즈)’로 이미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번 ‘에피소드’로 세 번째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또 한 번 플래티넘의 영예를 안았다.

2023년 발매된 ‘에피소드’는 사랑의 기억이 이제는 하나의 이야기로 남은 순간을 회상하며, 그 감정을 이무진 특유의 감성으로 표현한 곡이다. 발매 직후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진입한 이후 꾸준히 순위권을 유지하며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이무진은 데뷔 이후 발표하는 곡마다 음원 차트에서 높은 성적을 거두며 ‘믿고 듣는 아티스트’로 자리 잡았다. 현재 그는 음반 활동뿐 아니라 예능, 공연, 페스티벌 등 다양한 무대에서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박하은 기자
phe209@naver.com
다른기사 보기
#이무진
#에피소드
#플래티넘
#써클차트
#스트리밍
#신호등
#헤이즈
#음원 차트
#싱어송라이터
#빅플래닛메이드
저작권자 © 한국연예스포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출처 : 한국연예스포츠신문(https://www.korea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