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송

‘흑수저 vs 백수저’ 셰프들의 대결, 흑백요리사 시즌2 공개

한국연예스포츠신문 2025. 9. 9. 14:33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 12월 공개 확정

출처: nate연예 뉴스


작년 하반기 큰 이슈를 몰았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흑백요리사)’가 시즌2로 새롭게 찾아온다. ‘흑백요리사’ 시즌2는 이미 올해 상반기에 촬영이 완료되었으며 오는 12월에 공개하겠음을 공식화했다.

또한 시즌1의 심사위원이었던 백종원이 시즌2에서도 그대로 심사위원으로 출연한다는 소식에 논란이 일었다. 이에 제작진은 “예정대로 공개하고 판단은 시청자에게 맡기는 것이 낫다고 생각했다”라는 의사를 밝혔다.

‘흑백요리사’는 스타셰프 백수저와 재야 고수 셰프 흑수저 셰프로 구성된 100명의 셰프가 모여 요리 대결을 펼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심사위원은 백종원과 안성재가 출연했다. 심사위원이 셰프들의 요리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흑백요리사’ 시즌1은 작년 9월 17일부터 10월 8일까지 넷플릭스에서 공개됐다. 글로벌 넷플릭스 비영어권 시리즈 부문 2주 연속 1위로 화제성을 입증했다. 또한 2025년 제61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대상과 제4회 청룡시리즈어워즈 예능 부문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하며 콘텐츠의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흑백요리사’ 방영 이후 프로그램에 나온 요리와 셰프들도 큰 사랑을 받았다. 일부 셰프들은 편의점과 협업해 제품 출시까지 진행했다. 특히 ‘밤티라미수’의 예약 주문은 티켓팅 수준으로 치열했다. 그 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레시피를 따라하거나 셰프들의 식당에 방문하면서 여운을 즐기기도 했다.

‘흑백요리사’ 시즌1이 큰 여파를 남겨 시즌2에 출연하는 셰프와 요리에 관심이 주목되는 상황이다. 일각에서는 시즌1의 구성에 대해 아쉬움을 보이는 반응도 존재했는데, 시청자는 시즌1과 비교하면서 시즌2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 보인다.


오세영 기자
vov6109@naver.com
다른기사 보기
#흑백요리사2
#흑백요리사
#백종원
#공개
#넷플릭스
#넷플릭스오리지널시리즈
저작권자 © 한국연예스포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출처 : 한국연예스포츠신문(https://www.korea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