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송

에스파, 신곡 ‘위플래쉬’로 글로벌 차트 성공

한국연예스포츠신문 2024. 10. 25. 14:00

- 지난 21일 공개된 그룹 에스파(aespa)의 신곡 '위플래쉬(Whiplash)'가 각종 글로벌 차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 스포티파이 진입 최고 기록 경신, 24개국 아이튠즈 1위 석권

그룹 에스파 / 출처 - 에스파 인스타그램


걸그룹 에스파(aespa)의 신곡 ‘위플래쉬(Whiplash)’가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주목받고 있다.

23일, 스포티파이 차트에 따르면, 21일 공개된 에스파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위플래쉬’가 첫날부터 210만 2148회의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글로벌 차트 53위로 진입했다. 이는 에스파의 역대 최고 진입 성적이자, 올해 발매된 K팝 걸그룹 곡 중 가장 높은 순위다.

특히 '위플래쉬'는 한국 시간 21일 오후 6시에 발매돼 15시간 동안의 집계만으로 해당 성과를 기록했다.

이번 앨범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콜롬비아, 스페인 등 24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중국 텐센트뮤직 산하 5개 음원 플랫폼의 통합 K팝 차트와 쿠고우뮤직,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QQ뮤직에서는 더블 플래티넘 앨범 인증(판매액 200만 위안 초과)을 획득하기도 했다.

일본에서는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와 Mora 외국곡 최신·데일리 차트 1위에 오르며 안정적인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에스파는 10월 24일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신곡 ‘위플래쉬’의 컴백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Tag#에스파#위플래쉬#Whiplash#스포티파이#아이튠즈#텐센트뮤직#쿠고우뮤직#QQ뮤직#AWA#Mora
저작권자 © 한국연예스포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웅재

출처 : 한국연예스포츠신문(http://www.koreaes.com)